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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광고 음악

광고음악 [코웨이 - 정수기 선택 토론회_BTS 편] Oliver Wilde - Let The Good Times Roll

by Soni_Gazi 2021.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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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서 BTS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맥도날드!! 며칠 전 '롯데리아'에서 감자튀김 판매를 중단해 맥도날드 BTS 세트 인기 탓이 아니냐는 설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롯데리아 측은 맥도날드와 감자 공급처가 다르며 글로벌 물류대란으로 감자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더군

 

광고음악 [맥도날드 - THE BTS 세트 출시_BTS 편] BTS(방탄소년단) - Butter

5월의 마지막 금요일, 매월 1일이 되면 회사 식권이 리셋되기에 남은 식권이 아까워 식권 털이 할 겸 동기들과 함께 중식당에 가서 기름진 음식으로 위장을 양껏 채우고 배 뚜 둥기며 사무실로

sonisoeunan.tistory.com

 

맥도날드가 BTS를 모델로 기용하는데 100억 원을 지불했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지만 광고료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기에 BTS를 선점하려는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롯데제과의 '자일리톨'과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가 BTS를 모델로 발탁했어

 

당연한 얘기겠지만 BTS를 탐내는 건 비단 식음료업체들 뿐만이 아니야~ 안마의자 렌털회사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4월부터, 종합 렌털업체 '코웨이'는 올해 3월부터 방탄소년단을 광고 모델로 쓰고 있거든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안마의자 같은 경우에는 신뢰감이나 무게감을 주는 나이대 있는 배우를 기용하는 게 일반적이라 바디프렌드 역시 방탄소년단 이전에는 <그것이 알고 싶다>의 간판 MC 배우 김상중이 모델이었어

 

 

 

특히 정수기는 구매 결정권이 주부에게 있다 보니 아이돌보다는 훈남 배우들의 독식 무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지

 

코웨이는 방탄소년단 직전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를 쌓은 배우 전미도가 모델이긴 했지만

 

코웨이가 정수기 모델 발탁할 때 남녀 배우들만 고집했던 건 아니야~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2011년엔 소녀시대가 '엄마를 위하는 딸' 콘셉트로 코웨이 정수기 광고 모델을 하기도 했고

 

2012년엔 짐승돌 2PM을 기용하여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던 남녀 아이돌 그룹을 통해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공략했는데 실제로 해외 진출 초반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한국 아이돌 그룹을 모델로 쓴 덕에 연매출의 20~25%가 해외에서 나올 정도라고 하니 시장을 다변화하는데 성공적이었다고 볼 수 있지

 

 

 

동남아뿐만 아니라 빌보드 차트를 휩쓴 BTS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면 어떻겠어? 방탄소년단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전 연령층에서 인지도가 높기에 높은 브랜드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는 코웨이

 

실제로 코웨이가 방탄소년단을 광고모델로 한 매트리스, 정수기의 신규 광고의 유튜브 조회수는 업로드 17일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했고, 2개월이 지난 지금은 최소 100만에서 최대 300만 뷰가 넘은 영상도 있으니 진짜 대단해 (영상을 눌러보면 댓글에서 한글 찾는 게 어려울 정도ㅋㅋㅋㅋ)

 

이번에 가져온 영상은 BTS가 정수기를 선택하기 위해 토론회를 벌이는 콘셉트의 광고야

 

 

 

원 테이블에 앉아있는 BTS 멤버들이 보이고, 정 가운데에 두 가지 타입의 정수기를 두고 리더 랩몬이 이렇게 운을 띄워 "(RM) 우리 어떤 정수기를 고를까?"

 

icon 정수기가 좋다는 3명과 AIS 정수기가 좋다는 3명이 대치하고 있는 상황

 

"(제이홉) 얼음을 많이 먹으니까 아이스 정수기 어때?" VS "(지민) 조용한 거 생각하면 아이콘 정수기지"

 

 

 

"(슈가) 난 아이스, 탄산도 마음대로 즐길 수 있잖아" VS "(진) 에이~ 아이콘은 관리도 진짜 쉽다고"

 

"(정국) 아니지~ 투명한 얼음을 즐기려면 아이스지" VS "(뷔) 그.보.다. 공간을 넓게 쓰려면 아이콘이지"

 

양측의 의견이 팽팽한 가운데 토론회를 정리하기 위해 등장한 랩몬 "(RM) 그걸 뭘 고민해? 뭘 선택해도 코웨이잖아"

 

"(단체로) 이래서 BTS는 코웨이~!"

 

 

 

BTS X coway 광고 풀버전 감상하러 GO GO ↓

 

정수기 얼음처럼 투명하고 맑은 이미지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훔치고 있는 BTS의 코웨이 정수기 광고에 깔린 음악은 2020년 발매된 'Let The Good Times Roll'이란 곡이야

 

'Philip Peter Dudley Panton, Oliver Wilde, Tom Barnes'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코웨이에 대해 재미있는 얘기를 하나 언급할까 하는데, 코웨이는 디지털 전환으로 미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으로 2021년 연초부터 통합 IT 전담조직 DX(Digital Transformation) 센터를 출범하고 센터장으로 넷마블 AI센터장 김동현 상무를 선임했어 (겸직 중이시래)

 

 

 

환경 가전에서 디지털 전화의 핵심은 고객 편의성과 실용성을 강화하는 것인데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삶을 편리하고 건강하게 만다는 개인 맞춤형 솔루션 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해

 

BTS가 탁상토론을 벌였던 두개의 정수기 중 '아이콘 정수기'는 AI가 제품 상태를 직접 관리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머신러닝, 클라우드 등 IT 전 영역에 대한 인재 영입에도 적극적인 코웨이야

 

'Let The Good Times Roll' 풀버전 감상하러 go g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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