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광고 음악

광고음악 [갤럭시 버즈라이브 - 나의 라이프에 쏙착 편] MOON - Day n Nite (Feat. 식케이)

by Soni_Gazi 2021. 1. 23.
반응형

 

2020년 8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오픈형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Galaxy Buds Live'

 

 

에어팟이 콩나물팟이라고 불리는 것처럼,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강낭콩같이 생겨서 강낭콩이라는 애칭이 있어

 

 

근데 시간이 지나도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 콩나물팟과 달리 갤럭시노트20, 갤럭시S20, 갤럭시S20+ 사전예약으로 구매 시 사은품으로 증정됐던 버즈 라이브는 '무료'로 낙인찍히는 바람에 돈주고 정가에 사면 호갱이란 이미지가 박혀버렸어 증정 행사로 오히려 제품 이미지가 훼손된 거지

 

 

버즈 라이브와는 반대로 사은품때문에 원 제품이 홀대받은 주객전도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인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최근 3개년 전체 매출을 살펴보면 MD매출은 매해 전체 매출의 약 9%를 차지하고 있어

 

 

스타벅스는 2020년 여름 음료 17잔을 마시면 서머 체어 혹은 서머 레디 백을 주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모두를 경악시킨 사건이 하나 있었어

 

 

여의도 스타벅스 매장에서 어떤 사람이 커피 300잔을 시킨 뒤 한 잔만 마시고 가방 17개만 챙겨갔다는 거야 남은 299잔은 무료로 가져가라고 써놨지만 가져가는 이는 없었고 뉴스 기사글들만 쏟아졌지

 

 

도대체 얼마나 예쁘길래 서머 레디 백 17개를 받으려고 300잔이나 시켰는지 궁금해서 봤더니 예쁘긴 하더라고

 

 

하지만 예뻐서 17개나 사갔다기 보다, 리셀 하려고 그런 만행을 부린 것이라 모두가 예측했지 실제로 서머 레디 백은 중고시장에 7~10만 원에 거래되었고 10만 원에 판매할 경우 약 50만 원(17 X 3만 원) 정도의 차익을 본 셈

 

 

올해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프로 역시 갤럭시 S21을 사전 예약하면 사은품으로 주면서 출시된 지 1주일도 안되어 중고시장에 매물들이 풀리기 시작했어 버즈 라이브와 같이 제돈 주고 사면 바보가 되는 전철을 그대로 밟을 기세야

 

 

무선 이어폰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는데 갤럭시 스마트폰 S라인에 집중하느라 무선 이어폰 이미지가 떡락하는 건 너무 신경 안쓰는 건 아닌지...

 

버즈 라이브 광고는 '쏙!착!'이라는 메시지를 주요하게 다루고 있어 케이스를 열자마자 바로 휴대폰과 연결이 되는 장면을 시작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오픈형 디자인이라는 걸 보여주고, 버즈 라이브를 귀에 꽂고 춤을 추는 무용수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다양한 움직임에도 착 달라붙어 있으며, 지하철에서 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오픈형 ANC라 주변 소음은 줄이고 대화는 선명하게 들린다고 기능을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하나만 설명하긴 아쉬웠는지 긴 메시지로 효과가 분산되는 것 같긴 한데 갤럭시 버즈 라이브 광고보러 GOGO!!

 

 

갤럭시 버즈 라이브 광고에 쓰인 음악은 'MOON문'의 'DAY N NITE'란 노래야

 

 

MOON은 유니크한 음색과 보컬로 주목받고 있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2018년에 데뷔했어

 

 

 

성이 문씨이기도 하고 사운드 클라우드 계정에 음악을 올릴 때 임시로 '문'을 썼었는데 뮤지션으로 데뷔하며 자신의 이름을 살리는 대신 다 덜어내고 성만 남겨 MOON이 탄생했대

 

 

어린시절, 힙합보다 R&B 음악을 많이 들었는데 오빠가 음악을 다양하게 들어 오빠의 MP3를 몰래 뺏어서 듣다가 '알리샤 키스'의 노래를 접하고 매우 놀랐고 음악 작업을 할땐 외국 랩을 많이 듣는다는 MOON 문



 



힙합 R&B 레이블 '밀리언마켓' 소속인 그녀는 돋보적인 목소리로 많은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데

 

 

세훈&찬열, 도끼, 식케이, 사이먼 도미닉, 정키 등 그녀가 피처링에 참여한 가수만 나열해도 엄청 많아

 

 

MOON은 매주 새로운 국내외 흑인 음악과 앨범을 소개하는 NOW의 오디오쇼 ONFIRE 호스트로 활약하기도 했고

 

 

 

'NOW(나우)'가 뭔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2019년 네이버가 선보인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야

 

 

'Day n Nite'는 엠넷 <쇼미더머니4>에 출연했던 식케이가 피쳐링으로 참여했어

 

 

애플뮤직 '2019 최고의 음악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던 곡 'MOON 문'의 'Day n Nite' 감상하러 gog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