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광고 음악 포스팅을 하다 보니 최우식에게 관심이 쏠리는 요즘
윤스테이에 방문했던 한 외국인 신부님이 기념 선물이라며 윤여정과 최우식의 초상화를 그려줬어
나머지 윤스테이 직원들의 초상화도 직접 제작해서 택배로 보내주셨는데 정유미의 초상화가 특히 강렬해 웃음의 소재가 되었지~ 그 이후로도 계속 정유미의 액자로 장난을 치는 우식이의 모습이 담겼지
윤스테이 인턴으로 고군분투 하고 있는 최우식은
구인구직 사이트 '원티드'의 광고 모델로도 활약 중이야
요즘 취업시장 분위기는 어떨까?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12월 고용동향을 살펴보면, 15세 이상 경제활동 인구의 취업자는 2,652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62만 명(-1.7%) 감소했고, 실업자는 113만 명으로 19만 명(+0.7%) 증가했어
취업자 수는 2019년까지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었으나 2020년 코로나 여파로 전년 2,712만 명 대비 -21만 명 감소한 2,690만 명을 기록하며 하락세로 전환했지
이렇게 힘든 취업난에 대학생들은 어떤 취업사이트를 좋아할까? 2020년 한국대학신문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사이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한 결과 1위는 잡코리아, 2위는 사람인으로 꼽혔어
업계 1위인 잡코리아는 유연석을 모델로 내세우기도 했지만 취준생들의 마음을 후벼파며 '누구에게나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을 거라며 끝이 다른 시작을 잡코리아가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고
업계 2위인 사람인은 박소담을 모델로 기용하여 사용자가 일자리를 일일이 찾아나서지 않더라도 사람인의 AI 알고리즘으로 일자리를 추천해준다고 광고하고 있지
앞서 언급한 잡코리아와 사람인의 광고는 2018년과 2019년에 집행했던 광고였고 코로나로 실물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던 잘 다니던 회사도 구조조정을 하는 바람에 실직하는 마당이라 그랬는지 2020년엔 새 광고를 집행하지 않았지만 이 빈틈을 놓치지 않고 최우식을 모델로 선정해 광고를 꾸준히 내보내고 있는 원티드
근데 최우식을 기용하자 마자 집행했던 광고를 보면 원티드의 메시지는 "이직"에 포커스를 두고 있어 주로 아르바이트 자리나 취준생들을 타깃으로 하는 잡코리아나 사람인과는 좀 달라
중소기업 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한국의 평균 근속기간은 6.3년으로 OECD 평균인 10.2년보다 3.9년 짧아
평생직장 인식에 대한 설문에도 50% 넘는 사람들이 이젠 평생직장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고
지금 하고있는 일 또한 평생직업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80%가 넘어
신입사원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는 힘들게 취업문을 뚫었음에도 불구하고 79%가 이직을 고민하고 있대
'잡호핑족'이란 경력을 쌓아 여러 번 이직하는 사람들을 뜻하는데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의 72%가 잡호핑족 트렌드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38%는 스스로를 잡호핑족이라고 답했으며 향후에도 잡호핑족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대
"요즘 이직"은 이직에 최적화 되어있는 사이트라는 느낌은 전달하지만 너무 광범위하기도 하고 '이직'이란 단어에는 회사에 적응하지 못하고 회사를 옮겨 다니는 뜨내기라는 인식도 존재하기에 뜨내기가 아닌 전문성을 가진 사람들이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이직을 하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주기 위해 바운더리를 조정하여 "일 잘하는 애들의 커리어 플랫폼"으로 새로운 캐치 프레이즈를 내건 원티드!
야근도 싫지만 일 못하는 것도 싫다며 일과 삶의 밸런스를 찾을 수 있는 워라밸을 꿈꾸는 사람, 재미있게 일하기 위해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을 골랐다고 당차게 얘기하는 사람, 회식은 할 수 있지만 똑같은 사람을 만나면 성장할 수 없다며 네트워킹을 중요시하는 사람을 보여주며 이렇게 일 잘하는 애들의 커리어 플랫폼이 바로 원티드라고 말하고 있어
연남동을 너무 좋아해 자칭 연남커인 나의 레이더에 포착된 연남동 골목!!(광고 속 벽과 오른쪽 위성지도에 있는 벽이 똑같지?!) 그래서 더 반가웠던 원티드 광고
풀 버전 감상 go go ↓
나 역시도 코로나를 겪으며 평생직장은 없다고 뼈저리게 느껴 이직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됐던 2020년 한 해였어
난 앞으로 뭘 해 먹고살아야 할까? 아직 더 고민해봐야 할 듯
'영상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하나금융그룹 - ESG 캠페인_래퍼 래원 편] (0) | 2021.06.23 |
---|---|
광고 [볼보 - 지구에 대한 극한의 안전 테스트 ultimate safety test 편] (0) | 2021.06.06 |
광고 [볼보 XC60 - Moments 편] (0) | 2021.02.26 |
광고 [한맥 - 탄산은 느낌이지 맛이 아니다_이병헌 편] 디스 광고의 서막 (0) | 2021.02.21 |
광고 [한국관광공사 -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범 내려온다_이날치 편] (0) | 2021.02.13 |
댓글